본문 바로가기

미친낙타 of ETC

다이소 해외여행 필수품 캐리어 손저울 알아보기

다이소 해외여행 필수품 캐리어 손저울 알아보기


미낙이가 이번에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이런저런걸 알아보다가 과연

내 캐리어 무게는 얼마나 될까 엄청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알게 된 해외여행 필수템을 구매하게 되었네요!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없는거 빼고 다있는 다이소에서 구매하게 된 여행용 손저울입니다

물론 국내여행의 경우가 간단한 물건 무게 측정에도 도움이

되지만 출국시 무게가 초과되어 추가금을 내는건 피하는게 좋겠죠


일부러 큰 다이소를 찾아갔다가 아날로그도 디지털도 없다고 해서

동네 다이소를 갔더니 아날로그를 구입할 수 있었어요 휴~


디지털은 수은전지가 들어가는 대신 많이 작고 가볍다고 하네요

혹시 판매하는지 물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해외여행 필수품  캐리어 손저울! 가격은 3000원!!!

범위는 32kg 이하이며 절대로 그 이상 측정을 하지 말라고 하네요

아마도 내부의 스프링이나 이런 것들이 손상되서 그렇겠죠

오차도 500g 내외로 있다고 하니 감안해서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개봉하자마자 찍은 사진인데 몇 개월은 사용한거 같네요...

회색빛이 벗겨지면서 묻어난거 같습니다 오해금지!



아래 쪽에는 후크가 있고 위쪽은 손잡이가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ㅎ

사용해보니 불편하지도 않네요 ^^

무게체크시 주의사항!

안쪽이 kg입니다! 절망금지!



조금 약해보이는 후크 부분이지만 사용해보니

캐리어 정도 재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



캐리어 손저울의 빨간색 바늘이 무게에 따라 왔다갔다 움직이고

검은색 바늘은 빨간색 바늘이 가는만큼 따라가서 멈춰줍니다

캐리어 무게를 재고 나서 내렸을 때 다시 정확하게 볼 수 있도록 말이죠



이렇게 바깥쪽으로 나와있는 다이얼을 돌려서 원위치 시켜주고

다시 무게를 측정하면 되겠네요


어느 블로거분이 바늘이 원상복귀 안된다고 안좋다고

올리셨던데... 검은바늘은 수동입니다


하지만 굳이 0에 가져다 놓을 필요는 없겠죠

8킬로 정도 된다고 하면 다시 5정도에 가져다 놓아도

알아서 밀릴테니까요



다이소 여행용 캐리어 손저울의 정확성을 보기 위해

다 짐을 싸놓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 채워져있는 캐리어의 무게를 측정해 봤습니다

대충 8.1kg 정도가 측정되네요

캐리어 손저울 없이 손으로 들어봤을 때는 엄청 무겁다고

생각했는데 엄청난 반전이었습니다 고작 8kg?



정확성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또 한 번 끄응차!

이번에는 7.6kg정도로 보이네요?



3차 시기(?)에는 다시 8kg을 보여줍니다

딱 오차범위만큼의 ㅋㅋㅋㅋㅋ


여기서 중요한건 딱 몇kg이냐 보다는

대략 이 정도구나 알 수 있다는거겠죠


예를 들어서 20kg 위탁수화물이 가능한데

넘느냐 마느냐 기로에서 체크하시는 분들에게는

크게 의미가 없겠으나 미낙이처럼 넉넉하다면 뭐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무게를 재실 때는 천천히 올려서 재어야

그나마도 정확하게 체크가 되겠죠?


결론은

다이소 해외여행 필수품

여행용 캐리어 손저울은 필수품이 맞는거 같습니다!


대부분 입국시에는 이런 저런거 많이 사오시곤 하는데

캐리어에 고이 모셔갔다가 돌아오기 전에 호텔에서 무게 한 번 더

체크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 번엔 다이소에서 구매한 다른 필수템도 하나 올려볼게요